식후 2시간 혈당 정상수치 범위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어떤분들보다 혈당 정상수치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실텐데요. 이때문에 식후 2시간 혈당 정상수치를 체크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만약 당뇨를 앓고 계시거나 내당능장애의 위험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몇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뭐니뭐니해도 건강한게 젤 중요합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한 재산이란 말은 나이를 먹을수록 더 맞는 말인거 같아요.

 

또한 만약 내가 당뇨는 아닐까 의심하고 계신분들도 식후 2시간 혈당을 알아두시면 이것을 정확히 판단내릴 수 있는 수치가 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식사시작시간부터 2시간 이후까지 혈당을 체크를 하셔야 하는데요.

 

공복에는 혈당 수치는 100mg/dl을 넘어가지 말아야 하며,

만약 공복때 혈당수치가 126mg/dl를 초과하면 당뇨병으로 진단내릴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혈당 수치가 높으며, 신체에 어떤 증상이 유발되면

꼭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하게 진단을 내려보셔야 합니다.

 

 

 

 

가장 흔한 당뇨병 증상은 극심한 갈증,목마름을 느낀다는 것인데요.

 

평상시보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고, 그때무에 소변의 양이 증가해서 화장실에 자주

들락날락 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다시 원래 이야기로 돌아와서 식후 2시간 후 혈당의 정상수치는 얼마정도 될까요?

 

식사를 하기 시작하셨을때부터 2시간 지난 후 혈당을 체크하셨을때

140mg/dl 이하여야만 정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200mg/dl 이상의 수치가 나오셨다면 당뇨병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식사를 했을때 어떤 음식을 먹었는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체크하려면 식후 2시간 혈당 정상수치를 정확히 알아두셔야 한다는점 잊으시면 안됩니다!

 

평상시에 음식 자체가 당의 수치가 높지 않은 음식을 드시게 되면, 이런 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겠죠?

 

+ Recent posts